국민은행 경영평가지표 분석 및 개선방향 - KDI 한국개발연구원 - 연구 - 보고서
본문 바로가기

KDI 한국개발연구원

KDI 한국개발연구원

SITEMAP

기타 연구자료 국민은행 경영평가지표 분석 및 개선방향 1985.12.01

표지

Series No. 3

기타 연구자료 국민은행 경영평가지표 분석 및 개선방향 #기업연구: 기업전략 #공기업연구

1985.12.01

  • KDI
    송대희
  • KDI
    강동호
국문요약
투자기관특성을 반영하는 평가지표의 선정, 개발은 본 관리제
도의 기본목적이라 할 수 있는 책임경영정착의 성패를 좌우하는 중
차대한 문제가 아닐 수 없다.

본 연구는 현행 경영평가지표개선작업의 일환으로 각 투자기관
의 설립목적이나 사업특성에 의거 현행평가지표의 문제점을 도출하
고 그 개선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앞으로 본 연구가 경영평가지표
개선작업에 참고가 되기를 바란다.

(※서문에서 발췌한 내용임)
목차
Ⅰ. 국민은행에 대한 일반적 이해
1. 국민은행의 설립배경
2. 국민은행의 설립목적과 업무
Ⅱ. 주요 경영사업의 분석
1. 주요사업 총괄
2. 사업별 업무내용 분석
Ⅲ. 현행평가지표의 분석
1. 국민은행의 기능 및 주요사업
2. 1984-85년도의 경영평가지표
3. 평가지표 총괄분석
4. 개별지표의 분석
Ⅳ. 평가지표 개선방향
1. 의의
2. 지표체계상 개선방향
관련 자료 ( 9 )
  • 주요 관련자료
  • 같은 주제자료
공공누리

한국개발연구원의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 : 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정책 참조

담당자
윤정애 전문연구원yoon0511@kdi.re.kr 044-550-445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
네이버로그인
카카오로그인
보안문자 확인

무단등록 및 수집 방지를 위해 아래 보안문자를 입력해 주세요.

KDI 직원 정보 확인

담당자 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등록완료

소중한 의견 감사드립니다.

등록실패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Join our Newsletter

매일 새로운 소식으로 준비된 KDI 뉴스레터와 함께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