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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 산업혁명시대 정부 커뮤니케이션 제도 개선방안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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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저자 이태준, 임원혁(林源赫) , 이준수, 남태우, 최동욱(崔東旭) , 박현희, 남태우
  • 발행일 2019/0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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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제1장 총 론

제2장 정부 커뮤니케이션 패러다임 변화와 도전과제
 제1절 서 론
 제3절 열린정부와 정부 커뮤니케이션
 제4절 영국 내각실 정부 커뮤니케이션서비스(Government Communication Service) 사례연구
 제5절 국제사회 정부 커뮤니케이션 수준 비교분석
 제6절 논의 및 제언

제3장 정부광고의 효과성 및 효율성 제고 방안: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역할을 중심으로
 제1절 서 론
 제3절 효과적⋅효율적 정부광고의 요건
 제4절 현행 정부광고의 장단점 분석: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역할을 중심으로
 제5절 현행 정부광고의 개선방안
 제6절 결 론

제4장 정부 커뮤니케이션의 효과적 성과평가를 위한 빅데이터 활용방안
 제1절 서 론
 제2절 선행 연구
 제3절 주요 연구 문제

제5장 텍스트 네트워크 분석(Text Network Analysis)을 이용한 언론보도프레임과 정부신뢰 간의 관계에 대한 탐색적 연구
 제1절 서 론
 제2절 선행 연구 고찰
 제3절 연구방법론
 제4절 분석 결과
 제5절 시사점 및 결론

제6장 전자정부를 통한 정책소통과 참여민주주의 : 평가와 제언
 제1절 연구의 배경과 필요성
 제2절 평가기준의 도출을 위한 이론적 논의
 제3절 연구대상과 방법
 제4절 온라인 정책소통에 대한 평가
 제5절 온라인 정책소통을 위한 제언
 제6절 결 어

제7장 시민참여 공공 의사소통 및 의사결정 기제 분석
 제1절 연구의 배경과 필요성
 제2절 연구 방법
 제4절 시민참여 공공소통의 과정 및 성과
 제5절 시민참여 공공 의사결정의 기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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