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정책홍보에 있어서 민간홍보전략의 활용 - KDI 한국개발연구원 - 연구 - 기타 보고서
본문 바로가기

KDI 한국개발연구원

KDI 한국개발연구원

SITEMAP

센터 연구자료 정부 정책홍보에 있어서 민간홍보전략의 활용 1993.12.01

DEFAULT IMG
센터 연구자료 정부 정책홍보에 있어서 민간홍보전략의 활용 #경제정책정보

1993.12.01

  • KDI
    이상식
  • KDI
    박흥수
국문요약
점점 치열해져 가고 있는 기업환경속에서 민간기업들이 어떻게 홍보에 임하고 있는지를 중점적으로 살펴봄으로써 국정홍보의 바람직한 방향을 제시한 연구보고서
목차
Ⅰ. 서론
1. 문제의 제기
2. 연구방법
Ⅱ. 국내외 정부.민간홍보 사례연구
1. 우리나라의 홍보사례의 예시적 평가
2. 외국의 홍보사례평가
3. 소결론 : 효과적 홍보를 위한 몇가지 원칙
Ⅲ. 민간기업 홍보전략의 평가
1. 삼성물산, 삼성생명의 홍보전략
2. 한국통신의 홍보전략
3. 선경그룹의 홍보전략
4. 아시아나 항공사의 홍보전략
Ⅳ. 결론:정부 경제정책 홍보 개선방안
1. 공익광고의 활성화
2. 후원광고의 활성화
3. 홍보인력의 전문화
4. 여론과 조사를 이용한 홍보의 활성화
5. 효과적인 매체활용 전략
6. 정부의 위기관리 홍보전략
<참고문헌>
<부록>
1. 효과적인 공익광고 제작법
2. 후원광고의 실례
3. 효과적인 매체배합(MEDIA MIX)를 위한 참고자료
동일 주제 자료 ( 9 )
  • 주요 관련자료
공공누리

한국개발연구원의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 : 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정책 참조

보안문자 확인

무단등록 및 수집 방지를 위해 아래 보안문자를 입력해 주세요.

KDI 직원 정보 확인

담당자 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KDI 직원 정보 확인

담당자 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044-550-5454

등록완료

소중한 의견 감사드립니다.

등록실패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Join our Newsletter

매일 새로운 소식으로 준비된 KDI 뉴스레터와 함께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