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정보센터 연구자료 정부 정책홍보에 있어서 민간홍보전략의 활용 1993.12.01

경제교육·정보센터 연구자료
정부 정책홍보에 있어서 민간홍보전략의 활용
#경제정책정보
1993.12.01
- 국문요약
-
점점 치열해져 가고 있는 기업환경속에서 민간기업들이 어떻게 홍보에 임하고 있는지를 중점적으로 살펴봄으로써 국정홍보의 바람직한 방향을 제시한 연구보고서
- 목차
-
Ⅰ. 서론
1. 문제의 제기
2. 연구방법
Ⅱ. 국내외 정부.민간홍보 사례연구
1. 우리나라의 홍보사례의 예시적 평가
2. 외국의 홍보사례평가
3. 소결론 : 효과적 홍보를 위한 몇가지 원칙
Ⅲ. 민간기업 홍보전략의 평가
1. 삼성물산, 삼성생명의 홍보전략
2. 한국통신의 홍보전략
3. 선경그룹의 홍보전략
4. 아시아나 항공사의 홍보전략
Ⅳ. 결론:정부 경제정책 홍보 개선방안
1. 공익광고의 활성화
2. 후원광고의 활성화
3. 홍보인력의 전문화
4. 여론과 조사를 이용한 홍보의 활성화
5. 효과적인 매체활용 전략
6. 정부의 위기관리 홍보전략
<참고문헌>
<부록>
1. 효과적인 공익광고 제작법
2. 후원광고의 실례
3. 효과적인 매체배합(MEDIA MIX)를 위한 참고자료
더 자세히 알고 싶으면?
동일 주제 자료 ( 9 )
- 주요 관련자료

한국개발연구원의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 : 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정책 참조
보안문자 확인
무단등록 및 수집 방지를 위해 아래 보안문자를 입력해 주세요.
KDI 직원 정보 확인
KDI 직원 정보 확인
담당자 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044-550-5454
등록완료
소중한 의견 감사드립니다.
등록실패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